본문 바로가기

life 리뷰

마테차의 유래와 맛, 효능 태양의 마테차 리뷰


 

.


요즘 코카콜라에서 나온 태양의 마테차가 아주 인기인데요.


마테차? 한국인에겐 낮선 차입니다.


과연 마테차는 무엇이고 어떤 차일까요?

 

 

 


 

 


 

마테차란?

 

남미의 녹차로 불리며, 감탕나무과에 속하는 마테(Mate)는 브라질, 아르헨티나, 파라과이 세 나라 국경이 만나는 이구아스 폭포 주변에서 재배되며 인산, 칼슘, 철(분, 칼륨이 풍부한 토양에서 자라는 식물이다.

[네이버 지식백과] 마테차 (와인&커피 용어해설, 2009)]

 

 

 

 


 

마테차의 맛은 어떨까요?

이건 저의 주관적인 생각입니다. 저는 태양의 마테차를 마셔봤습니다.

 

마테를 직접우리면 어떤 맛일지 궁금해지네요.

 

처음 태양의 마테차의 향을 맡았을 땐 무슨 담뱃잎 냄새인줄 알았습니다.

 

역하진 않은데 딱 그냄새더라구요~

 

맛은 보리차와 녹차같은 맛이 났습니다. 뒷맛이 상당히 깔끔해서 밥먹고 마시면 개운하더군요

 

 

 

 

마테차의 효능

 

 

마테에 들어있는 Matenine이라는 성분은 식물에 주로 포함되어있는 어떤 Xanthine Alkaloid보다 우수하다고 합니다.

두뇌회전과 기억력, 집중력을 강화시켜 정신건강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항산화 작용도 뛰어나고 식욕조절 기능이있어 다이어트에도 도움이 된다고 하네요!

사포닌 성분은 면역력에도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또, 소화기능강화, 혈압 조절, 알레르기에도 도움이 된다고 하네요.

 


마테차가 생각보다 몸에 엄청좋네요.

 


남미사람들의 건강미의 비결이 마테차가 아닌가 생각해봅니다!